뚜깡이네

보습최고 바세린. 얼굴에 바르면 어떻게 될까? 본문

좋은 정보들

보습최고 바세린. 얼굴에 바르면 어떻게 될까?

권뚜깡 2020. 4. 12. 02:50

4월이 넘어가지만 아직 쌀쌀한 요즘 날씨.

 

덕분에 피부는 아직도 건조해 얼굴에 가뭄이 생기신 분들!!!

 

그런 분들을 위해 만능 화장품이라고도 불리는 바세린을  조심스럽게 추천해보아요.

 

 

바세린은 보습제로 유명하게 알려져 있는데요.

 

거의 만병통치약 급으로 사용되는 바세린은 페트롤라툼이라는 성분으로 만들어졌답니다.

페트럴라툼은 피부보습,모발컨디션제, 수분증발 차단제로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페트롤라툼은 석유를 증류시킨 후, 남은 찌꺼기로 만든 물질입니다.

 

조금 충격적인 내용일까요? ㅋㅋ;;

 

 

하지만 찌꺼기를 정제하여 제조하기 때문에, 거부감을 가지실 수는 있지만

더러운 성분인 것은 아닙니다. 

 

바세린은 지금까지 시중에 나온 지 150년이 가까이 됐다고 하는데요.

이 긴 시간 동안 큰 이상 없이 사용되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바세린을 많이 사용해서 벌써 반이나 넘게 사용했는데요.

다이X에서 3000원에 구매한 기억이 아직도 새록새록하네요. ㅋㅋ

저도 유튜브에서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면 좋다는 영상을 보고 바세린을 구매했습니다.

 

 

정말 제가 효과를 보았는지! 구독자 여러분께 후기도 드릴 겸, 바세린의 효능을 알려드리고자 글을 쓰게 되었네요.

 

 

저는 복합성이기도 하면서 건성을 띄는?... 약간 이상한 피부 타입을 가지고 있어요 ㅋㅋ

어쩔 때는 한없이 건조하면서, 어쩔 때는 여드름이 올라오기도 하고요.

 

거의 건성에 가깝지만, 여드름이 올라오는 걸 보면 복합성인 거 같기도 하고...

ㅋㅋㅋㅋ 알 수 없습니다.ㅋㅋ

 

 

 

그럼 지금부터 바세린을 얼굴에 바르면 생기는 변화! 알아보겠습니다. 

 

 

 

첫 번째! 각질을 잠재우는데 도움을 줍니다. 

바세린은 보습효과에 좋다고 알려져 있듯이, 저처럼 건조한 피부에게도 좋은데요.

저 같은 경우에는 코에 각질이 많이 생겨 코에 자주 바르고 잠을 잡니다. 

 

그러면 다음 날 아침 뽀송뽀송하게 각질이 잠잠해진 모습을 보실 수 있는데요. 

 

저는 화장하기 전, 들뜨는 부위에도 발라 화장이 뜨는 것을 방지해주기도 합니다. ㅎㅎ

 

 

 

두 번째! 주름개선의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눈가 주위 바르면서 아이크림 역할을 한다는 말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 실 텐데요~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조심 바르셔야 해요!!

 

지속적으로 바르니 정말 눈가 주름이 없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직 주름을 걱정할 나이는 아니긴 하지만, 그래도 미리 예방해서 나쁠 건 없으니까요^^ㅋㅋㅋ

 

 

 

세번째! 블랙헤드를 제거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은 제가 자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따뜻한 물로 세안하여 코를 데워주신 후, 바세린을 코에 듬뿍 바른 후 랩을  씌워주는 방법인데요~

랩을 씌운 후 10분뒤 면봉으로 코를 닦아주면 블랙헤드가 제거되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네번째! 속눈썹 영양제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바세린을 수면을 취하기 전, 속눈썹에 소량 발라주면 되는데요.

꾸준히 사용할 경우 속눈썹의 모질이 튼튼해지고, 길게 자라는 모습을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다만 이 방법을 사용하실 시, 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해야 하며 눈점막에 사용하는 것이기 때문에

예민하신 분들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처럼 좋은 바세린은 지성피부이신 분들이 바르게 될 경우,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바세린 자체는 무독성이라 피부에 트러블을 유발하진 않다고 나와있긴 합니다.

하지만 좋다고 해서 발랐다가 피부가 뒤집어지는 사태는 발생하면 안 되니까요!

소량을 발랐다가 몇 시간 정도 지켜보신 후, 이상이 없다면 사용하시길 바랍니다.

 

가끔 부작용으로 붉은 반점이나 부어오름,가려움증을 경험하신 분들이 계시다고 해요.

이 경우 바셀린 사용을 중지하셔야 합니다! 

 

 

 

 

바세린은 이 외에도 엄청나게 다양한 용도로 사용하실 수 있는데요~

 

 

 

과거의 바세린은 상처치료용으로 사용되었다고 하는데요. 

직접적으로 치료해주는 것에 작용을 하진 않지만,

피부 재생시간 동안 수분을 유지시켜 피부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화상 상처에는 절대로 바르시면 안 된다는 거!!

 

지금은 잘 사용하지 않는 방법이라고 하니 되도록이면 마데카솔을 바르도록 합시다. ㅋㅋ 

 

 

 

 

 

또한 바세린은 향수의 지속시간을 높여준다는데요!

저는 귀찮아서 향수를 잘 사용하지 않지만, 가끔씩 뿌리고 싶은 날에 뿌리게 되는데요.

향이 너무 금방 사라져 외출 후 몇 시간이면 다시 뿌리게 되는 일이 발생합니다 ㅠㅠ

이 경우 향수를 뿌릴 부위에 바세린을 바르고 향수를 뿌리면 지속력이 높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바세린은 모두들 립밤으로도 자주 사용하실 텐데요~

립 리무버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ㅎㅎ

입술에 바른 립스틱을 지워주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립 리무버 이외에도, 아이라인을 수정할 경우 바세린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면봉에 소량 묻혀 사용하는 방법이 되겠네요^^

 

 

 

또 다른 용도로는 핸드크림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요즘 손이 자주 건조해져서 제가 사용하고 있는 방법인데요^^

 

이렇게 손에 적당량을 묻혀 손등에 바르면 이것만큼 효과 좋은 핸드크림은 없을 겁니다!!

 

 

바세린은 정말 보습효과 하나는 끝내주는 것 같아요. 

 

 

바세린의 성분인 페트롤라툼은 컨디션제로 사용된다는 말을 위에서 읽으셨을 텐데요~

 

갈라진 모발 끝에 소량을 발라 사용하면 손상된 모발이 윤기 있고 좋아 보이게 된답니다.

 

 

머리카락에 껌이 붙었을 경우에도 바세린을 주위에 발라준 뒤,

빗으로 제거해주면 껌이 밀리면서 제거된다고 합니다.

 

 

또 저는 강아지 발바닥 보습제로도 사용하고 있는데요.

깍지 같은 경우 소변이나 대변을 보고 뒷발차기를 하는 경우가 많아

발바닥이 갈라지고 건조해지는 게 일상입니다 ㅠ

 

시중에서 발바닥 보습제로 나오고 있는 제품들도 구매해보았지만,

발라도 효과가 별로 없더라고요.

 

얼굴에 바르려고 사놨던 바세린이 눈에 들어와

보습력은 최고인 바세린을 한 번 발라주었습니다.

 

효과는 엄청 좋았는데요!!

 

다음 날 발바닥이 바로 뽀송뽀송 해진 거 있죠^^

 

깍지 발바닥이 갈라졌을 때 제가 사용하는 방법이랍니다.

 

 

 

 

 

 

 

 

 

 

이처럼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바세린!

 

집에 하나쯤은 장만해놔도 좋을 것 같아요^^